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전세계 전기차, 한 자리에 다 모였네!”
“전세계 전기차, 한 자리에 다 모였네!”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4.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5/2 ~ 5/6 개최
전기차 퍼레이드, 에코랠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
제5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홈페이지 화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전기자동차(EV) 대표 엑스포인 제5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Carbon Free Island Jeju, New E-Mobility」를 주제로 개최된다.

5월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6일까지 5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서는 5년 만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EQ power(GLC350e4M, C350e)를 비롯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의 I-PACE, 현대자동차의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일렉트릭, 르노삼성자동차의 신형 SM3 Z.E와 트위지, 쎄미시스코의 D2와 R3, 기아자동차의 레이, 쏘울 EV 등 다양한 전기자동차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엑스포의 꽃이라고 불리는 B2B 상담회에 대한 비중을 대폭 늘려 기업 간 거래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중국, 덴마크,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남아공 등 전 세계 40여 개 국의 전기자동차 관련 전문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준비된 전기차 시승회도 있다.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시승회는 중문단지 내에서 이루어지고, 최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 시연도 열릴 예정이다.

엑스포 개막 나흘 전인 4월 28일에는 100여 대의 전기차가 하나로 띠를 이어 참여하는 ‘전기차 퍼레이드’가 개최된다.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출발하는 다양한 전기차들은 1100도로를 경유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도착하게 된다.

5월 5일에는 전기차 100여대가 참여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표선면 해비치리조트를 왕복하는 2018 제5회 전기자동차 에코랠리가 열린다. 어린이날을 맞은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5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입장료는 5천원이며, 5월 2일 이전에 엑스포 홈페이지(www.ievexpo.org)를 통한 사전등록자에 대해서는 입장료가 무료다. 참가 등록한 관람객에게는 경품추첨을 통해 쎄미시스코의 전기차 D2 1대 등 다양한 경품 및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엑스포 관계자는 “축제의 장, 그리고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기대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