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고농도 미세먼지, 걱정 말아요!" 미세먼지 학교별 담당자 교육 진행
“고농도 미세먼지, 걱정 말아요!" 미세먼지 학교별 담당자 교육 진행
  • 김은애 기자
  • 승인 2018.03.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환경부-교육청 합동 미세먼지 담당자 연수
고농도 미세먼지 단계별 대응능력 강화 교육 예정
제주도교육청 및 환경부의 주관으로 25일, 도내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 연수가 진행됐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꽃샘추위도 주춤하고 봄은 다가오는데, 제주의 하늘은 뿌옇기만 하다. 미세먼지로 고생이라는 뉴스가 먼 이야기일 줄 알았는데, 어느새 제주도 영향권에 속하게 됐다.

지난 13일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발표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대책’의 일환으로, 23일 도내 미세먼지 담당자 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제주도교육청 및 환경부 담당자 주관, ‘취약계층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매뉴얼’에 따른 단계별 대응능력 강화가 목적이다. 학교별 미세먼지 담당자 350명은 다양한 미세먼지 관련 응급 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 교육을 받았다.

한편 도내 각 학교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학교별 2명의 미세먼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단계별로 대응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미세먼지 담당자 연수를 통해 봄철 미세먼지에 대한 현장대응력 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