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모든 책임 회피하지 않겠다"던 배우 조민기, 광진구에서 사망한 채 발견…조사 앞두고 압박 심했나
"모든 책임 회피하지 않겠다"던 배우 조민기, 광진구에서 사망한 채 발견…조사 앞두고 압박 심했나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03.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배우 조민기가 사망한 채 발견돼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9일 오후 4시경 조민기는 서울 광진구 구의3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 옆 창고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 

조민기의 사망은 그가 최근 성추행 논란에 휩싸이며 범죄자로 낙인 찍힌데에 대한 압박감을 견디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망 시점이 오는 12일 경찰 출석을 앞둔 상황에서 발생한 만큼, 조민기는 조사에 대한 압박을 느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현재 경찰은 조민기의 정확한 사인 등을 조사 중이다.

앞서 조민기는 ‘미투 운동’을 통해 과거 자신이 재직 중이던 청주대학교의 여제자 등을 상대로 성추행한 혐의가 드러났다. 

이에 조민기는 5명 이상이 줄지어 성추행을 폭로하자 전 소속사인 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제 잘못입니다. 저로 인해 상처 입은 모든 피해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 제 잘못에 대해 법적, 사회적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러나 조민기는 자신의 입장과는 다르게 모든 책임을 회피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며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던져줬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 역시 적잖이 충격을 받은듯한 모습이다. 

조민기는 성추행 논란이 제기된 뒤 출연 예정이었던 OCN ‘작은 신의 아이들’을 하차했다.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