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박희수 “단돈 5000원으로 뭍나들이 가능하도록 하겠다”
박희수 “단돈 5000원으로 뭍나들이 가능하도록 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3.0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 D-103 /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
박희수 예비후보
박희수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가 도민들이 단돈 5000원으로 뭍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희망 나들이’ 정책공약을 내놨다.

박희수 예비후보는 2일 두 번째 ‘희망정책시리즈’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도민들이 도서지역 주민임에도 항공편과 선박을 이용하는 데 고액을 지불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지역 개발 촉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국내 도서지역 주민들은 선박최고운임제도를 적용받고 있지만, 제주 지역은 추자‧우도를 제외한 본섬 주민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불평등 해소 차원에서 도민들도 선박최고운임제를 적용, 누구나 단돈 5000원(왕복 1만원)으로 육지 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제주도 최초로 도내 어르신부터 이런이까지 생애주기별 육지 나들이 실태에 관한 조사를 실시, 도민들이 선박최고운임제 적용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민들의 육지 나들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 도민들에게 경제적 혜택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사회복지 측면에서도 소외계층 등 사회적 배려 대상의 육지나들이에 절대적인 혜택을 줄 수 있다고 거듭 강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