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노선영 디스 김보름 박지우 인터뷰 논란,‘자격박탈’청와대 국민청원8만넘어
노선영 디스 김보름 박지우 인터뷰 논란,‘자격박탈’청와대 국민청원8만넘어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02.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름 박지우 인터뷰 논란 이후 김보름 선수와 박지우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8만명 넘게 참여했다[사진 출처: 김보름과 박지우(SBS 동영상 캡처), 나머지(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김보름 박지우 인터뷰 논란 이후 김보름 선수와 박지우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8만명 넘게 참여했다[사진 출처: 김보름과 박지우(SBS 동영상 캡처), 나머지(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있은 여자 팀추월에 김보름(강원도청,25), 박지우(한국체대,19), 노선영(콜핑팀,28)으로 구성된 대표팀이 3분 03초 76의 기록으로 7위에 그쳐 준결승행에 실패한 가운데 김보름ㆍ박지우 선수가 경기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노선영 선수에게 일방적으로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말을 하고 비웃는 듯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 방송된 이후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김보름 박지우 인터뷰 논란이 불거진 후 몇시간 만에 김보름ㆍ박지우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 등을 요구하는 청원에 8만명 넘게 참여했다. 

▲박지우ㆍ김보름 인터뷰 보러가기 

SBS 방송에 따르면 김보름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저희가 다시 같이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면서 팀 추월 연습을 조금 많이 해 왔다”며 “잘 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풋“이라며 실소했다. 이는 노선영 선수를 비웃는 태도로 여겨져 비난 여론을 폭발시킨 것으로 보인다. 

김보름 선수는 인터뷰에서 “저희와 (노선영의)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아쉽게 나온 것 같다”며 노선영 선수에게 책임을 돌렸다.

박지우 선수도 인터뷰에서 “보름 언니가 저희 팀 추월에서 제일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어 뒤에서 도움을 주었는데 뒤를 더 못 봤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김보름 박지우 인터뷰 논란이 알려진 후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한 네티즌은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자격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을 청원합니다’라며 청원을 시작했다. 

이 네티즌은 김보름 박지우 인터뷰 논란에 대해 “오늘 여자 단체전 팀추월에서 김보름, 박지우 선수는 팀전인데도 불구하고 개인의 영달에 눈이 멀어 같은 동료인 노선영 선수를 버리고 본인들만 앞서 나갔습니다. 그리고 인터뷰는 더 가관이었습니다”라며 “이렇게 인성이 결여된 자들이 한 국가의 올림픽 대표 선수라는 것은 명백한 국가 망신입니다. 오늘 사건을 계기로 김보름과 박지우의 국대 자격 박탈 그리고 올림픽 등 국제 대회 출전 정지를 청원합니다. 아울러 빙상연맹의 온갖 부정부패와 비리를 엄중히 밝혀 내어 연맹 인사들을 대폭 물갈이 하는 철저한 연맹 개혁의 필요성도 청원합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일정이 많아 바쁘시겠지만 대선 때 공약으로 내거신 적폐청산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20일 오전 2시 34분 현재 이 ‘청와대 국민청원’엔 8만2216명이 참여했다.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