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7:06 (화)
제주도, 평화로 교통사고 저감 시설개선사업 추진
제주도, 평화로 교통사고 저감 시설개선사업 추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2.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로 안전운행 기반 조성사업에 30억원 투입키로
지난해 10월 평화로를 달리던 렌터카 승용차가 뒤집히는 사고가 발생한 현장 모습. /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지난해 10월 평화로를 달리던 렌터카 승용차가 뒤집히는 사고가 발생한 현장 모습. /사진=제주도소방안전본부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면서 이른바 ‘마의 도로’라는 오명을 벗고 있는 평화로에 대한 안전운행 기반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평화로 교통사고 저감을 위한 안전운행 기반 조성사업에 올 한 해 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관할 경찰에서 평화로에 필요한 것으로 조사한 안전시설에 대해 경찰과 도로교통공단 등 관련 기관과 함께 합동조사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를 보이고 있다.

도는 평화로 길가에 설치된 식수대에 반사판과 발광장치 등을 평화로 본선과 부속도로가 합쳐질 때 부속도로 구간에 속도저감시설 설치를 적극 검토하는 한편 경찰이 제시한 개선사항에 대해 시설을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김양훈 도 도로관리과장은 “이번 기회에 평화로가 ‘마의 도로’라는 인식을 불식시키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