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6:05 (화)
따뜻한 사랑이 있는 다문화가족과 거주외국인 설맞이 전통문화체험 행사 연다
따뜻한 사랑이 있는 다문화가족과 거주외국인 설맞이 전통문화체험 행사 연다
  • 시민기자
  • 승인 2018.02.0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제주특별자치도협회, 제주글로벌센터는 오는 17일 제주시 남광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우리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다문화가족 및 거주외국인들이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800여명이 참석하는 '2018설맞이 전통문화체험'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 맞는 이번 행사는 즐거운 설날을 맞이하였으나 친정이나 고향이 타국이어서 가지 못하는 다문화가족과 거주 외국인을 위로하고 설명절 다음날 한자리에 모여 서로 정을 나누며 한국전통문화체험과 더불어 다국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 및 거주외국인들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조기 정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행사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축하 필리핀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씨름 등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를 즐기고 중국의 전통놀이 쿵쥬(空竹), 필리핀의 전통 팅클링(tingkling), 베트남의 설날 따가오놀이(Tet) 등 다양한 나라의 글로벌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다문화가정제주특별자치도협회, 제주글로벌센터 오명찬 협회장은 "고향을 떠나 먼 타국에서 살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모여 향수를 달래고 온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사랑과 지역사회와 서로 따뜻한 소통할 수 있는 넉넉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과 거주외국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행사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 ☎064-727-2113 ()다문화가정제주특별자치도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