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37 (목)
제주도감사위원회 5대 위원장에 양석완 교수 임명
제주도감사위원회 5대 위원장에 양석완 교수 임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2.0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6일 오후 신임 양 감사위원장에 임용장 전달
원희룡 지사가 신임 양석완 제주도감사위원회 위원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가 신임 양석완 제주도감사위원회 위원장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제5대 위원장에 양석완 전 제주대 행정대학원장이 공식 임명됐다.

원희룡 지사는 6일 오후 열린 제주도의회 본회의에서 양석완 내정자에 임명 동의안에 통과되고 도의회로부터 인사 청문동의안이 송부됨에 따라 신임 양 감사위원장에게 직접 임용장을 전달했다.

양 신임 감사위원장은 제주시 용담1동 출신으로 제주대 법학과를 졸업, 고려대에서 법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MBC문화방송 기자 출신으로 제주대 법학과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33년간 교수로 재직하면서 법정대학장과 행정대학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제주도는 양 위원장이 감사위원장으로 임명되면서 감사위원회가 내·외부로부터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확고하게 지키고 법과 원칙에 따라 신뢰받는 감사를 통한 청렴한 제주 구현과 감사위원회의 위상 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