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 창립 … 초대 회장에 송창윤씨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 창립 … 초대 회장에 송창윤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1.23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8개 사회적협동조합 참여, 사업계획‧예산 등 의결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가 창립됐다.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는 지난 19일 도내 8개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 의사를 밝힌 가운데 열린 창립총회를 개최, 초대 회장에 송창윤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선출했다.

김평선 제주차롱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최영렬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 이사장, 좌경희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 이사장, 김영민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각각 이사로 선출됐고 감사에는 강창욱 황우럭만화천국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선출됐다.

또 회원 상호거래 활성화를 위한 토대 구축과 조사 홍보사업,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화사업 개발을 골자로 한 사업계획(안)과 예산(안)도 의결했다.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는 사회적협동조합간 상호 이해와 협동을 강화하고 환경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존의 세상이 올 때까지, 사람 중심의 사회가 실현될 때까지, 소득과 연령, 성별과 학력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대접받는 그 날이 올 때까지 함께 손잡고 힘차게 나아가자는 취지의 설립취지문을 채택,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한편 제주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에는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로,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 생명나무 사회적협동조합,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제주폐가살리기 사회적협동조합, 제주차롱 사회적협동조합, 황우럭만화천국 사회적협동조합 8개 사회적협동조합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