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이보영 '마더'를 선택한 이유 말하다 '울컥'…"책임감으로 선택"
이보영 '마더'를 선택한 이유 말하다 '울컥'…"책임감으로 선택"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01.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마더']
[사진=tvN '마더']

배우 이보영이 ‘마더’를 통해 모성애 연기를 하는 소감을 전했다.

이보영은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서울 7층 셀레나홀에서 진행된 tvN 새 수목드라마 ‘마더’(극본 정서경 / 연출 김철규 /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발표회에서 “‘신의 선물’이란 작품을 선택했을 때는 모성애에 집중하지 않았다. 스릴러 장르였고 아이를 찾는 것에 포커스를 뒀었다”고 말했다.

그는 “반면 ‘마더’는 제가 아이를 낳고 나서 보니 1년 넘게 계속 아이를 학대하는 기사들만 눈에 띄더라. 작품 선택할 당시에만 해도 많은 이들이 학대하는 기사가 나왔을 때였다. 그래서 훅해서 선택하게 됐다”며 “이런 이야기는 해야 하지 않나 싶었다. 이런 메시지를 받고 학대 받는 아이들에 대해서 둘러보고 주변에서 관심을 갖는 게 해야할거라 생각할 때 이 작품을 만났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작품이 재밌어서 선택했다기 보다는 그 당시 책임감 비슷한 느낌으로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보영은 ‘마더’를 선택한 이유를 언급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이보영은 극중 엄마가 되기엔 차가운 선생님 수진을 연기한다.

한편 ‘마더’는 동명의 일본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엄마가 되기엔 차가운 선생님 수진(이보영 분)과 엄마에게 버림받은 8살 여자 아이 혜나(허율 분)의 진짜 모녀가 되기 위한 가짜 모녀의 가슴 시린 러브스토리다. ‘공항가는 길’ ‘시카고 타자기’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로 눈길을 끈 김철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4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