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이상봉 행자위원장, 대한민국 미래비전대상 수상
제주도의회 이상봉 행자위원장, 대한민국 미래비전대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8.01.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열린 시상식에서 의회활동 분야 대상 수상 ‘영예’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이상봉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이 2018 대한민국 미래비전 대상을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10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의회활동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2018 대한민국 미래비전 대상은 정치, 지방자치, 사회공헌, 경영, 경제, 문화예술 등 현장에서 묵묵히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인물을 발굴, 그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위원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생활임금 보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행정기관 뿐만 아니라 공기업, 출자출연기관까지 생활임금제가 시행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 전국 최고 수준의 생활임금이 정해지게 돼 10만원 정도의 월 급여 인상 효과를 거두는 데 기여했다.

또 주민복리 향상을 반영한 제주특별법 1조 및 주민자치센터 기능 강화 등 특별법 제도개선, 주민참여 기본조례 및 추첨제 방식의 주민자치위원 위촉 방식 개정 등 제주특별자치도의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을 수행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위원장은 “도민이 뽑아준 자리에 있으면서 부족한 의원이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져 기쁘다”면서 “이러한 상을 받게 된 것은 도민들의 지지와 질타로 가능한 것임을 더욱 명심하면서 남은 기간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