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설계]민재석 제주지방우정청장 신년사
[새해설계]민재석 제주지방우정청장 신년사
  • 미디어제주
  • 승인 2018.01.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가까이에서 사랑받는 우체국을 위하여
민재석 제주지방우정청장
민재석 제주지방우정청장

1884년 우정총국 개설 이래 대한민국의 눈부신 발전과 함께 해 온 우정사업본부는 우편 물류의 효율화와 우체국금융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국민행복 우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해는 국내·외 정치, 사회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던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고, 여러 환경과 여건들이 우리 우정사업에 결코 녹록하지 않았으나,

2018년에는 보다 나은 우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 경영을 통하여 도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다.

먼저, 우편·금융사업 역량강화을 통하여 우정사업 내실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다.

준등기, 생활정보홍보우편, EMS 스마트 접수 활성화 등을 통하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예금사업과 현장 중심의 보험마케팅 등을 통하여 보험사업 내실화 또한 기할 것이다.

다음으로는, 4차 산업혁명 등 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조직역량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

우정사업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탄력적 조직을 구축하고 현장중심, 소통중심, 투명한 일처리 등을 통하여 우정사업 지속성장을 도모해 나갈 것이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행복과 책임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

고객친화형 우체국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여 공공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립해 나갈 것이고,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한 공적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제주지방우정청은 앞으로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우정서비스와 제주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는 각오로 일할 것이며, 항상 도민 가까이에서 사랑받는 정부기업이 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