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받아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받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12.21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3년 이어 두 번째 수상…도내 금융기관 중 유일
특성화고 지원프로그램·체험형 청소년금융교육 높은 평가
교육기부 대상을 받은 고석만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
교육기부 대상을 받은 고석만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고석만)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을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최로 열린 이번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은 한해 동한 교육기부 활동이 우수한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동아리, 단체·협회, 개인 등 각 부분에 대해 표창패를 줬다.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는 기업부문으로 선정돼 상을 받아 지난 2013년 제2회 교육기부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로 금융기관 가운데 유일하다.

고석만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이 교육기부 대상을 받고 있다.
고석만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이 교육기부 대상을 받고 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농업과 연계한 농부체험 프로그램, 도내 최초 금융교육센터 개소를 통한 내실 있는 금융교육 실시, 특성화고 취업지원을 위한 멘토단 운영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됐다.

지난 2012년 처음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을 연 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교육기부대상엔 전국에서 235개 기업, 기관, 단체, 개인 등이 참여, 분과별 심사를 거쳐 최종 84개 부문에 시상이 이뤄졌다.

고석만 농협은행 본부장은 “제주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교육기부를 통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의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데 농협 교육기부의 목적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펼쳐 가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지금까지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지정 돼 왔으며, 올해 6월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를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