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발효 관련 전문가들이 속속 ‘제주로’
발효 관련 전문가들이 속속 ‘제주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12.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미생물의 발효 세미나 20일 제주워터월드에서 개최

제주에서 발효 관련 세미나가 열려 관심을 끈다.

제주워터월드는 오는 20일 제주워터월드는 종균을 활용한 발효 기술 개발 업체인 ㈜지엘바이오와 MOU협약을 체결하고 발효 종주국 위상을 높이겠다는 취지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제주워터월드 김종운 회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동대학교 김종배 명예교수, 강기갑 전 국회의원(흙사랑영농조합 대표), ㈜지엘바이오 임정식 대표가 발표자로 나선다.

김종배 교수는 겨우살이를 활용한 기술과 제품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김 교수는 이 기술을 토대로 터키 산림청과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터키 정부는 이 기술을 위해 3년간 30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기갑 전 의원은 미생물을 활용한 생태 농업에 대해 설명한다. 직접 축산용 생균제를 제조·급여, 이를 통해 가축 질병 개선과 악취 문제까지 해결한 결과를 나눈다.

이어 임정식 대표는 발효의 발전 방향과 비전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우리나라의 발효 기술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방법과 그동안 농업기술센터와 지자체 에서도 미생물을 보급한 사례들을 가지고 해외 시장 공략에 대해 모색한다.

이날 세미나는 각 분야의 발효 전문가들이 노하우를 공유하며, 새로운 발효기술을 집약해 표준과 규격화를 통해서 세계시장을 공략하자는 의견을 모을 전망이다. 특히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발효 관련 산업과 대체의학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실무적인 논의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오후 3시 제주워터월드에서 개최된다. 제주워터월드는 제주 서귀포시 월드컵로 31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미나 관련 문의는 ☎ 064-739-19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