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제주 성산항 인근서 어선-모래운반선 충돌
제주 성산항 인근서 어선-모래운반선 충돌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2.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해경 인근 선박에 구조요청 사고 어선 승선원 모두 무사
지난 13일 오후 어선 H호가 침몰한 어선 C호 선장 및 선원 등이 타고 있는 구명벌을 성산항으로 예인하고 있다. [서귀포해양경찰서 제공]
지난 13일 오후 어선 H호가 침몰한 어선 C호 선장 및 선원 등이 타고 있는 구명벌을 성산항으로 예인하고 있다. [서귀포해양경찰서 제공]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지난 13일 오후 서귀포 인근 해상에서 어선이 모래운반선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어선이 침몰했으나 다행히 선원 등은 모두 구출됐다.

14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9시35분께 성산항과 우도 사이에서 어선 C호(86t, 승선원 8명)와 모래운반선 H호(1612t)가 충돌했다고 C호 기관장 황모(44)씨가 신고했다.

C호는 다른 조업지로 이동 중이었고 H호는 성산항을 출발, 서해를 향해 항해 중으로 전해졌다.

서귀포해경은 신고 접수 후 C호 선원들에게 구명동의를 착용하고 구명벌 투하 준비를 지시하며 원거리추적감시시스템(CVMS)으로 사고 지점에서 가까운 곳에 있던 부산선적 어선 H호(99t, 승선원 8명)를 확인, 구조 요청을 했다.

서귀포해경은 이와 함께 3000t급 경비함적 3척을 사고현장에 급파하고 비상상황대책반을 소집, 만일의 상황에 대비했다.

구조요청을 받은 H호는 사고 현장에서 8명의 C호 승선원이 옮겨탄 구명벌을 예인해 이날 오후 10시12분께 성산항으로 예인 완료했다.

C호는 오후 10시13분께 완전 침몰했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신속한 사고 신고와 이를 접수한 상황실의 상황 전파로 C호 승선원 모두를 구할 수 있었다”며 “C호 선장 및 선원 등 8명의 건강에 이상이 없으며 사고 선박 관계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