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3 (금)
이상봉‧허창옥‧강익자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이상봉‧허창옥‧강익자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12.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봉 의원 공약 이행 분야 최우수, 강익자 의원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
제주도의회 이상봉, 허창옥 의원과 강익자 의원이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도의회 이상봉, 허창옥 의원과 강익자 의원이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허창옥 의원이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나란히 공약 이행 분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강익자 의원은 좋은 조례 분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상봉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노형동 을)은 공동주택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향기나는 골목 프로젝트 추진을 비롯해 노형 미리내 올레길 조성, 친환경교육조례 제정, 작은도서관 확대 등 공약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

특히 주민복리 향상을 반영한 제주특별법 제1조 개정과 주민자치센터 기능 강화 등 제주특별법 제도 개선과 주민참여기본조례 및 추첨제 방식의 주민자치위원 위촉 방식 개정 등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 수행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창옥 의원(무소속, 대정읍)도 농축산물 최저가격 보장을 위한 조례 제정 및 기금 60억원 마련, FTA 기금사업 융자금 0.9% 인하를 통한 농가 부담 완화,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제도 시행 등 상당수의 공약이 잘 이행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주의 기간산업인 1차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어민 지원 강화 정책 뿐만 아니라 제주도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야심차게 추진중인 카본프리아일랜드 정책 관련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제주도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강익자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장애 청소년들의 직업 재활, 취업 지원, 진로교육 등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조례 개정의 성과로 전국 최초로 장애 청소년들의 직업 재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장애청소년 직업지도센터’를 설치, 운영 등을 통해 장애 청소년의 취업을 위한 원스톱 지원으로 장애 청소년 자립에 도움을 주는 조례라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