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12월호 발간
제주시정 소식지「열린 제주시」12월호 발간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12.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한라산 상고대를 표지로 한 「열린 제주시」 12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영상포커스’는 눈꽃이 지천으로 핀 영실기암 상고대를 담았다.

‘특집’은 홍보교류도시 SNS서포터즈와 함께 둘러본 ‘4.3 다크 팸 투어’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예소득단지 조성사업에 대해 다뤘다.

‘초점’은 제주가 좋아서 제주에 옮아와서 사는 제주 이주민 삶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일과 열정’ 코너는 토박이와 이주민의 소통 징검다리 ‘와들랑 문화놀이터’를 소개하고 있다.

‘문화광장’은 문주란과 철새 천국 하도리, 제주 동부의 아름다운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지미봉, 맑고 깨끗한 유수암천, 백색낭만 제주 겨울여행, 제주의 성곽 별방진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기획연재’는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만화로 보는 제주속담, 정착 이주민 제주 살이 노하우, 차이나는 제주생활기, 제주고문서를 소개하고 있다.

「열린 제주시」는 달마다 8000부를 발간 전국에 나눠주고 있다. 정보소외계층을 위해 음성변환 바코드를 각 지면마다 인쇄하고 점자와 오디오북도 220부를 발간하고 있다.

시청 홈페이지에 읽어주는 전자북(http://news.jejusi.go.kr)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064-728-202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