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위성곤 의원, 국정감사 이후 ‘우수의원’ 잇따라 수상
위성곤 의원, 국정감사 이후 ‘우수의원’ 잇따라 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11.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농연 우수 국감의원 선정 등 언론사‧농민단체로부터 호평
위성곤 의원이 한농연이 선정한 우수 국감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국감 이후 언론사, 농민단체로부터 잇따른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위성곤 의원실
위성곤 의원이 한농연이 선정한 우수 국감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국감 이후 언론사, 농민단체로부터 잇따른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위성곤 의원실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이 올해 국회 국정감사에서의 활약으로 언론사들과 농민단체들로부터 잇따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감 이후 머니투데이 국감스타 선정을 시작으로 한국농정신문, 푸드투데이 등 언론사에서 우수 국감의원으로 선정된 위성곤 의원은 한농연 등 농민단체에서도 우수 국감의원으로 선정된 것이다.

위 의원은 30일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선정하는 ‘2017년도 한농연 우수 국감의원’을 수상했다. 농민단체로부터 직접 받는 상이어서 국회 농해수위 소속 의원들로서는 수상 의미가 더욱 각별할 수밖에 없다.

그는 농지오염 문제 등 참신한 내용을 충실하게 준비했고 농산물 가격과 농가소득 문제를 집중 질의, 정부로부터 개선책을 마련하겠다는 약속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 의원은 지난 13일 한국농정신문이 선정한 2017년 국회 농해수위 국감 우수의원 시상식에서도 단 1명에게 돌아가는 국감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 27일에는 식품전문매체 푸드투데이 선정 ‘2017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됐고, 머니투데이가 13개 상임위 전체를 통틀어 선발한 ‘2017 국감 스타’에 포함되기도 했다.

위 의원은 “농민단체와 언론사에서 국감 우수의원이라는 과분한 상을 주셔서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농어민과 지역민들을 대변하고 잘못된 문제에 대안을 제시하는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