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서귀포대책위 "해군기지 추진 재검토하라"
서귀포대책위 "해군기지 추진 재검토하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8.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군사기지 반대대책위원회는 강정마을회가 주민투표를 통해 해군기지 건설 반대를 결의한 것과 관련해 21일 성명을 내고 "강정마을 주민투표에서 압도적 표차로 해군기지 건설반대가 결정됐다"며 "김태환 도정은 이제 강정주민의 결정을 존중하고 해군기지 추진중단을 정부에 요구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서귀포시 대책위는 "김태환 도정이 해군기지 추진의 명분을 주기 위한  비상식적이고 문제투정이 여론조사는 이제 그 의미를 완전히 상실했다"며 "해군기지추진을 위한 제주도, 서귀포시의 각종 업무가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들은 "반쪽자리 다자간 협의체와  MOU체결 시도를 당장 중단하고 서귀포시민과 지역주민을 무시하고 자극하는 해군기지유치 결정 대형 아치를 당장 철거하라"며 "국방부와 해군은  제주해군기지 추진을  전면 백지화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서귀포시 대책위는 국방부와 행정당국에 "군대식으로 밀어부치면 된다는 착각에서 깨어나야 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면서 "지금이라도 평화를 사랑하고 자기 지역의 군사분쟁지역화를 막기 위해 처절하게 싸우는 제주도민의 정서와 의지를  존중해 제주 해군기지 건설을 전면 재검토하는 지혜를 갖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