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 명 서명 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 명 서명 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11.13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11월10일 중앙본부 ‧ 전국 16개 지역본부 ‧ 158개 시군지부 ‧ 계열사 ‧ 농·축협 함께
농협 농업가치 서명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농협 농업가치 서명운동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고병기)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하루 앞둔 11월10일 ‘농업의 공익적 가치 헌법 반영’에 대한 제주지역 가두캠페인을 제주감귤박람회가 열린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펼쳤다.

이날 제주농협 임직원들은 행사 참여 농업인과 도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농업가치 헌법 반영’안내장을 나눠주고 서명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고병기 본부장은“농업인의 간절한 바람인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반영되기 위해선 농업인을 포함한 도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력이 절실하다”며“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꼭 반영돼 지속가능한 농업과 국토 균형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서명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이날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 명 서명 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중앙본부, 전국 16개 지역본부, 158개 시군지부와 전 계열사, 농·축협 등에서 ‘전국 동시 가두캠페인’을 벌였다.

농협은 지난 11월1일「농업가치 헌법 반영 국민공감운동」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11월2일엔 농협 조합장 대표단이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에게「농업의 공익적 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