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3:47 (금)
‘건강 가득 사랑 가득’가래떡 데이(DAY)행사
‘건강 가득 사랑 가득’가래떡 데이(DAY)행사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11.13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래떡 데이 행사
가래떡 데이 행사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식생활교육제주네트워크(상임대표 김상근)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11월10일 제주대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가래떡 데이’행사를 마련했다.

이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상임대표 김상근)가 주최·주관했다.

김상근 상임대표는 “갈수록 쌀에 의한 에너지 공급 비중은 줄고, 육류·유지류 비중이 증가하면서 비만, 당뇨병 등 생활 습관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현미 가래떡에 쌀 조청을 묻혀 나눠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쌀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상임대표는“쌀로 만든 가래떡 데이 캠페인을 통해 우리의 주식인 쌀을 지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농협은행 서광로지점 가래떡데이 행사
농협은행 서광로지점 가래떡데이 행사

농협은행 서광로지점(지점장 고성희)은 11월10일 ‘농업가치 헌법반영 국민공감 운동’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내점 고객들을 위한 ‘가래떡 데이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소포장 가래떡 데이 행사에 고객들은 많은 관심과 새로움을 즐겼다. 이날 서광로지점은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헌법에 반영하기 위한 공감운동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