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 서귀서초~민우아파트 도로 개설 착수
제주 서귀서초~민우아파트 도로 개설 착수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1.0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홍동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일환…서귀포시 경관개선 용역도 계획
서귀서초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 계획도. 중앙 붉은 색이 이번에 착수하는 구간. [서귀포시 제공]
서귀서초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 계획도. 중앙 붉은 색(소로 2-13, 18호선)이 이번에 착수하는 구간. [서귀포시 제공]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 서귀서초등학교 주변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가 시작됐다.

서귀포시는 서홍동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서귀서초등학교 주변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에 착수한다고 9일 밝혔다.

서홍동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서홍8경, 솜반천, 추억의 숲길 등 지역이 보유한 자원을 연계해 경제 활성 및 발전을 유도하는 것으로 지난 2014년부터 오는 2019년까지 총 94억원이 투입된다.

이번에 발주하는 공사는 서귀서초에서 민우아파트까지 연결하는 소로 2-13, 18호선 도로로 통학로 개선 마무리 사업이다.

앞서 서귀서초 주변 도시계획도로 소로 2-19, 20호선은 지난해 완료됐고 소로 2-5호선 및 흙담솔로는 2015년에 개설 및 정비됐다.

서귀포시는 이번 발주 사업을 마무리하고 (지역)경관형성수립계획, 시가지 명품화, 지장샘 주변 관광자원화, 서홍8경 올래공간 조성, 추억의 숲길 등에 대한 경관개선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서홍동 일호지오빌 아파트 동측에 계획된 도시계획도로 소로2-14호선에 대한 보상도 시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에 착공하는 공사가 완료되면 이미 개설된 도시계획도로와 연계해 초등학생들의 통학환경과 주민 정주여건이 나아질 것"이라며 "LH가 추진하는 행복주택 착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