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관광공사, ‘제주형 프리미엄 가이드’ 양성 추진
제주관광공사, ‘제주형 프리미엄 가이드’ 양성 추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11.0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헤리티지·휴양형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 과정 등으로 나눠 진행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관광안내사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제주형 프리미엄 가이드’ 양성을 추진한다.

과정은 생태관광 전문가 양성과정, 제주헤리티지 전문가 양성과장, 제주 휴양형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등으로 운영된다. 과정별 교육일수는 5일, 이수시간은 30시간으로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이 병행된다.

생태관광 전문가 과정은 제주의 자연생태, 자연해설기법, 생태관광 프로그램 기획 및 성공사례, 해양생태와 문화, 제주의 오름과 곶자왈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생 모집 마감은 오는 10일이다.

헤리티지 전문가 과정은 제주의 대표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에 대해 학습하는 과정으로 화산섬 제주의 기원, 제주의 지질 및 지형유산과 오름, 용암동굴, 제주형 지오투어리즘, 제주 해녀문화, 제주 밭담문화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생 마감은 11월 17일이다.

휴양형 헬스케어 전문가 과정은 헬스케어산업의 가치, 헬스투어리즘의 이해, 제주 웰니스 관광, 숲 치유와 웰니스, 사찰음식과 웰니스 콘텐츠, 템플스테이와 웰니스 요소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생 모집 마감 기간은 오는 11월 17일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 및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J-Academy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 740-69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