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JDC 중국 일변도 투자유치 다변화 추진
JDC 중국 일변도 투자유치 다변화 추진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1.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서울재팬클럽 소속 일본 기업 등 초청 사업 설명회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사업 설명회에 참석한 서울재팬클럽 소속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사업 설명회에 참석한 서울재팬클럽 소속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공]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서울재팬클럽(이하 SJC) 소속 한국미쯔이상사, 한국미쓰비시상사(주), 한국스미모토상사(등) 일본 내 주요 대표기업 20여개사를 본사로 초청,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JDC는 이번 사업설명회에 대해 그 동안 중국 일변도였던 기존 투자유치 방향에서 벗어나 투자국 다변화라는 새로운 투자 정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또 환경 및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앞선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일본의 선진기업을 대상으로 JDC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제주의 투자환경 정보를 제공해 일본기업 및 기술을 유치하기 위해 주제주일본총영사관과 협조, 기획했다고 부연했다.

JDC 관계자는 “초청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환경 설명회 및 간담회를 갖고 JDC 사업단지 및 제주 내 주요 투자환경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투자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SJC는 일본기업들의 애로사항 및 투자환경개선관련 의견 수렴과 투자확대를 유도하는 등 우리나라와 양국의 경제관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97년 설립된 단체로 현재 417개 법인회원 및 2000여명의 개인회원이 소속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