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귤빛으로 물든 제주의 가을 보러 오세요
귤빛으로 물든 제주의 가을 보러 오세요
  • 김진숙 기자
  • 승인 2017.11.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4일 서귀포 하효마을서 감귤문화 융복합 이벤트 개최

 

[미디어제주 김진숙 기자] 깊어가는 가을, 귤빛으로 물든 제주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4일 서귀포시 하효마을에서 ‘가을, 귤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감귤문화 융복합 이벤트를 개최한다.

서귀포시가 주관하고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테크노파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감귤산업의 6차산업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감귤밭에서 직접 체험하는 ‘귤 따 봐수과?’ ▲감귤 ‘오감게임’ ▲귤탑쌓기 ▲귤빛 포토존 ▲귤빛 콘서트 등 다채로운 감귤놀이와 문화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하효부녀회 ‘하효맘’이 직접 만드는 귤빛도시락, 천혜향 치즈핫도그, 청귤차 등 감귤푸드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감귤 타르트, 한라봉 향초, 오메기떡, 전통 테우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특히 주민 해설사와 함께 쇠소깍과 하효마을을 구석구석 탐방하는 트레킹 행사인 ‘꼬닥꼬닥 걸으라게’도 무료로 진행된다. 트레킹은 서귀포시 하효마을회(☎ 010-6614-1419)로 사전예약 또는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감귤 융복합 이벤트는 지역주민과 함께 감귤 6차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감귤과 문화, 놀이, 공연 등을 결합해 기획됐다”며 “향후에도 주민주도의 지역관광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5월과 8월에도 감귤문화 융복합 이벤트를 진행해 도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문의 : 서귀포시 하효마을회(☎ 010-6614-14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