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도개발공사, 비상임이사 6명 공개모집
제주도개발공사, 비상임이사 6명 공개모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10.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임원추천위원회, 다음달 9일까지 지원서 접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비상임이사 6명을 공개 모집한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지난 24일 임원추천위원회가 25일자로 비상임이사 모집공고를 내고 다음달 9일까지 15일간 공모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개발공사측은 당연직을 제외한 비상임이사 5명 중 4명 임기가 10월~12월말 사이에 임기가 만료되는 데다 최근 개발총괄 상임이사가 선임되는 등 조직 개편에 따라 비상임이사 2명이 늘어나게 돼 6명을 공개모집하게 됐다고 공모 배경을 설명했다.

임원추천위는 지원서를 접수한 뒤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임명권자인 원희룡 지사에게 복수 추천하게 된다.

공모 결과 응시자가 채용 예정인원의 2배수 미만이거나 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면 재공모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지방공기업법 및 공사 정관의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국가 및 지방공기업에서 임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및 지방공무원 4급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국내‧외 대학에서 경영‧회계‧세무 등 관련분야 전임강사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관련분야 근무경력 소지자 △민간기업체 등에서 임원급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자 △경제, 경영 및 노사관계 등 기업경영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자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이다.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임용된 날로부터 3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모집 공고 내용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 또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 경영정보 공개시스템(www.cleaneye.go.kr), 대한민국공무원되기(www.injae.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인사교육팀(064-780-3512).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