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서귀포시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위반 과태료 첫 부과
서귀포시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위반 과태료 첫 부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0.2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씨가 지난 12일 다량의 스티로폼을 대형 마대자루에 담아 버리는 모습이 클린하우스 CCTV에 잡혔다. [서귀포시 제공]
J씨가 지난 12일 다량의 스티로폼을 대형 마대자루에 담아 버리는 모습이 클린하우스 CCTV에 잡혔다. [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에서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자가 처음 발생했다.

서귀포시는 지난 12일 오전 8시10분께 효돈동 모 클린하우스에 차량을 이용, 다량의 스티로폼이 담긴 대형 마대자루(일명 1톤백마대)를 불법 배출한 J(47)씨에게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했다고 25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J씨는 차량에 스티로폼을 싣고 자신이 사는 지역에서 효돈동까지 이동해 불법 배출했다.

J씨의 불법 배출 행위는 해당 클린하우스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에 녹화된 것으로 전해졌다.

서귀포시는 J씨가 본인의 부주의와 오류를 인정함에 따라 폐기물관리법 시행령을 근거로 과태료를 50% 감경했다.

J씨는 또 지난 24일 자진납부하며 20% 추가 감경돼 최종 납부금액은 4만원으로 알려졌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난 10일부터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위반 시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으나 단순 실수의 경우 계도 등으로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며 “이번과 같은 사례는 앞으로도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