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6:05 (화)
성산읍 온평리 ‘혼인지 축제’ 성료
성산읍 온평리 ‘혼인지 축제’ 성료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0.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부 삼신인과 벽랑국 삼공주 결혼 재현…각종 체험‧경연프로그램도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제8회 성산읍 온평리 축제에서 고‧양‧부 삼신인과 벽랑국 삼공주의 결혼을 재현하고 있다. [서귀포시 제공]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제8회 성산읍 온평리 축제에서 고‧양‧부 삼신인과 벽랑국 삼공주의 결혼을 재현하고 있다. [서귀포시 제공]

제8회 성산읍 온평리 혼인지 축제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혼인지 일원(황루알~혼인지)에서 개최됐다.

제주 서귀포시 온평리마을회(이장 현은찬)가 주최한 이번 축제는 탐라국에 나오는 고‧양‧부 삼신인과 그들의 배필인 벽랑국 삼공주의 결혼을 재현한 것이다.

이번 축제에는 이상순 서귀포시장, 안동우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 고용호 제주도의회 의원 등 각급 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온평리 주민, 관광객 등이 참여했다.

재현된 혼인행렬은 고·양·부 삼신인이 온평리 해안에서 벽랑국 세 공주를 맞아 혼인지까지 이동 했던 것처럼 혼인지까지 2km에 걸쳐 진행됐다.

시작 전에는 온평리 황루알 바다에서 마을 해녀팀이 수중 공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 외에도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통혼례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 △인물화 그리기가 경연프로그램으로는 △커플가요제 △장작패기 대회 △복불복 게임 △윶놀이 대회 등이 펼쳐졌다.

현은찬 이장은 “이번 혼인지 축제 잔치날 그 동안의 걱정도 덜고, 그냥 잘 먹고 집으로 돌아가게 했다”며 “혼인지 축제를 계기로 제2공항과 관련한 근심걱정들이 잘 풀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