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새 SBS 주말드라마 '브라보 마이 라이프', "브라보 외칠 수 있을까?"···"막장은 아니다(?)"
새 SBS 주말드라마 '브라보 마이 라이프', "브라보 외칠 수 있을까?"···"막장은 아니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10.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제공 ]
[사진= SBS 제공 ]

 

드라마의 단골 소재 출생의 비밀이 또 다시 등장한다. 여기에 재벌가와 방송가 이야기가 동시에 펼쳐진다. 소재 자체만으로는 드라마의 인기아이템을 집대성한 느낌이다.  

새 주말드라마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새로운 주말드라마의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까?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언니는 살아있다' 후속으로는 SBS의 새 주말드라마 '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21일부터 방송된다. 

20일 오후 서울 양천구 SBS에서 SBS 토요드라마 ‘브라보 마이 라이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도지원, 정유미, 연정훈, 현우, 박상민, 강지섭 등이 참석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못난이 주의보', '너를 기억해', '글로리아', ,'가문의 영광',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사랑과 우정', '두 자매' 등을 집필한 정지우 작가와 '마녀의 성', '청담동 스캔들', '당신의 여자', '마녀 유희', '왕의 여자', '그 여름의 태풍'을 연출한 정효 PD가 호흡을 맞춘다. 

특히 정효 PD와 정지우 작가는 지난 2010년 방송된 SBS 드라마 '별을 따다줘'를 통해 호흡을 맞춘 적이 있어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송미자 역의 도지원은 "'여인천하'를 같이 했던 정효 PD님의 권유에 믿음이 갔다. 대본을 보는 순간 너무 해보고 싶은 연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해보지 않았던 캐릭터라서 행복하게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정지우 작가님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도 스피디한 대본을 써주신다"고 밝혔다. 

정영웅 역의 박상민은 "2006년 '내 사랑 못난이' 때 정지우 작가님과 함께 했다. 4개월 전에 이번 '브라보 마이 라이프' 러브콜을 받고 제가 적임자라고 생각했다. 그간 SBS 작품으로 시청률도 잘 나오고 좋은 반응을 받아서 망설임 없이 결정했다. 오랜만에 시청률 사고를 칠 각오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극중 SBC드라마 PD이자 일중독자 신동우 역의 연정훈은 "극중 맡은 신동우라는 역할은 사랑도 안 해보고 친구도 없는, 일에만 빠져 있는 인물이다"라며 "기존에 몇 작품으로 악역을 해왔는데 조금 새로운 멜로를 할 수 있게 된다는 게 가장 크게 끌렸다"고 선택 이유를 전했다. 

또 도지원은 박상민과 과거 여인천하 이후 다시 만나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도지원은 "친근하고 편안하게 연기하도록 도와줬다"며 박상민은 "자주 만나야 호흡을 맞출텐데 만나자마자 이혼하는 역할이라 같이 만날 시간이 있을 지 모르겠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사진 = SBS 제공 ]
[사진 = SBS 제공 ]

 

모녀로 등장하는 도지원과 정유미의 호흡도 좋았다.

도지원은 “정유미하고는 이번에 처음 하게 됐다. 일단 정유미 뿐만 아니라 드라마 배우들이 한꺼번에 모인 게 그저께 첫 촬영에서 였다. 그런데 10년 전에도 모이고, 5년 전 에도 모인 것처럼 그런 분위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모두 화기애애했다. 성격들이 다 좋아서 분위기 좋다”며 “정유미도 몇 번 촬영했지만 호흡도 잘 맞고 워낙 잘해서 상대 감정에 힘입어 나도 잘 하게 된다.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에 정유미는 “너무 과찬이다. 영상에서 봤겠지만 엄마의 존재를 안 다음에 처음 마주하는 신이 도지원 선배와의 첫 신이었다. 부담 됐는데 연기 들어가자마자 부터 너무 잘해줘서 잘 받아서 쭉쭉 나가게 됐다. 연기하면서 힘든 감정신이 많을 텐데 앞에서 잘 끌어주셔서 더 열심히 해야 겠다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연정훈은 "피디로 촬영 현장을 통제해야하는 역할이었기 때문에 어디로 튈지 모르는 이분들을 내가 다 통제해야해서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정유미는 "조연출로 드라마속에서 또 드라마를 찍어야 해 두편의 드라마를 연기하는 기분이었다. 특히 우리 연출이신 연정훈 연출님께서 도무지 엉덩이를 붙이질 않아서 더 힘들었다"고 말했다.  

현우는 "극중 정유미에게 맞는 장면이 많았다. 많이 맞는 것이 힘들었다"고 폭로했고 이어 정유미는 "극본에 그렇게 나와있었을뿐 내가 때린 것이 아니다"고 당황해했다.  

현우는 처음으로 주연을 맡게 된 것에 대해 "첫 촬영 전까지 잠도 제대로 못잤다. 떨리고 부담이 많이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촬영 전에 모여서 리딩도 많이 한다. 떨렸지만 촬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선배님들 배우들이랑 호흡 맞추면서 안심하게 되고 믿음이 생겼다"면서 "지금은 좀 많이 극복했다. 잘 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또 그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의 환경과 배우, 스토리가 다 마음에 든다. 주말 드라마에 딱 어울리지 않나 생각될 정도로 마음에 든다"면서 "많은 분들이 저와 생각이 같았으면 좋겠다. 더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강조했다.현우는 또 "극 중 나는 7년째 울렁증을 겪고 있는 배우 캐릭터다. 실제로도 나는 지금도 울렁증이 조금 남아있다. 하지만 드라마 속에서도, 배우로서도 울렁증을 극복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실망시키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과거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이세영과 '아츄 커플'로 사랑 받았던 것에 대해서는 "그때처럼 지금도 많이들 사랑해주시고 예뻐해주시다보면 좀 더 알콩달콩 예쁘게, 생각지도 못한 로맨스도 생기는 커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커플의 탄생을 귀띔해 기대를 모았다.

[사진 = SBS 제공 ]
[사진 = SBS 제공 ]

 

정유미는 "육룡이 나르샤 이후 연기를 좀 쉬면서 라디오를 하고 있었는데 이대로 연기와 좀 멀어지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 들기도 했지만 나에게 라디오는 정말 중요하다"며 "연기를 시작하며 멀어졌던 현실에 좀 가까워진 기회를 준 라디오가 소중하다. 라디오를 오래 한 후 다시 연기를 하는 만큼 더 깊은 표현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출생의 비밀, 이혼 등 주말드라마의 필수요소가 등장해, 브라보 마이 라이프도 막장드라마는 아닌가 질문도 이어졌다.  

이에 대해 도지원은 "절대 우리 드라마는 막장드라마는 아니다"며 잘라 말했다. 이어 "막장이라고 말하는 요소가 없지는 않지만 이야기를 이어가기 위해 등장해야 할 필수적인 요소일 뿐 자극적인 소재만을 위한 막장은 아니다. 이 드라마를 연기 하면서 이해를 하고 인생을 배워가는 드라마로 읽어왔다. 막장이라는 말로 생각하고 싶지 않은 드라마다. 사람마다 드라마를 보면서,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감정이 다르듯이 이 드라마를 보고 느끼는 감정 또한 다를 수도 있겠지만 용기를 주고 좌절하다 다시 일어서는 인생이야기다. 브라보 같은 그런 드라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도지원은 극 중 송지원을 연기한다. 송지원은 라라라는 예명으로 배우 활동을 했던 인물이다. 25년간 JU그룹의 안주인으로 살면서 여왕 부럽지 않은 호화스러운 삶을 살았다. 숨겨왔던 딸 도나의 존재를 알게 된 남편이 이혼을 요구해왔고, 20억 위자료를 받고 결혼에 합의하는 인물이다.

시청률 목표도 밝혔다.  

박상민은 "몇 % 정도 나와야 시청률 대박이라고 할 지 모르겠지만 20% 정도면 성공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시청률 20% 돌파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열정 과다 드라마 조연출 하도나와 여왕처럼 살다 밑바닥으로 떨어진 왕년의 여배우 라라, 두 모녀의 화해와 도전, 사랑을 통해 인생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는 드라마다. 특히 실수 연발로 드라마국에서 외면을 받고 있던 조연출 하도나(정유미)가 7년째 데뷔를 못하는 배우 김범우(현우)를 진짜 배우로 성장시키는 과정과 절대 겸손할 줄 모르는 안하무인 배우 설도현(강지섭)이 하도나를 통해 점점 변화해가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따뜻한 위로를 전해줄 예정이다. 오는 21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