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자활생산품 ‘자활장터’ 10월31일 탐라광장서
자활생산품 ‘자활장터’ 10월31일 탐라광장서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10.1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10월31일 칠성로 탐라광장에서 자활생산품 홍보판매를 위한 ‘자활장터’를 운영한다.

‘자활장터’는 제주조릿대차·국화차·쑥차·꾸지뽕차 등 제주야생차 7종과 친환경제품, 천연 염색해 만든 가방, 파우치 등을 전시해 판다.

자활생산품은 저소득 취약계층이 자활사업을 통해 제조기술을 익혀 스스로 만들어낸 상품이다. 이를 통해 제주시에서는 고급수제 야생차와 목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이 생산되고 있다.

자활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에게 자활센터·민간위탁기관을 통해 간병, 청소, 재활용품 사업 등 서비스업이나 전통차 등 생산기술 등을 교육받고 자활근로사업단이나 자활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재 제주시는 27개 자활사업단과 13개 자활기업이 간병, 집수리, 운동화 빨래방 등 서비스분야에 진출했다.

야생초차 등 식품가공업과 생활용품 등에서 다양한 자활생산품을 직접 만들어 내고 있다.

현재 자활참여자가 생산하고 있는 야생초차는 중소기업지원센터와 컨벤션센터 제주특산품 판매장 등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팔고 있다.

제주시는 온라인쇼핑몰 행복장터(www.happyjangteo.com)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