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시,제주퀴어문화축제 행사장 사용 승낙 ‘철회’결정
제주시,제주퀴어문화축제 행사장 사용 승낙 ‘철회’결정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10.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10월28일 제주에서 처음 열려던 제주퀴어문화축제 행사 관련 신산공원 장소 사용 협조건에 대해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10월19일 밝혔다.

이와 관련 지난 10월17일 열린 민원조정위원회(위원장 문경진 부시장)은 주최측과 반대측 의견을 청취했다.

그 결과 도민사회 정서상 퀴어 축제를 받아들이기 어렵고 행사 참여자들이 돌발적인 행동을 할 경우에도 주최측이 제어할 수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이에 따라 공원담당부서인 공원녹지과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민원조정위원회의 의견을 존중해 지난 9월28일 장소사용 승낙한 사항을 10월18일 ‘철회’하기로 했다.

당초 도시공원 이용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공원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돼 있다.

때문에 동법 제49조 및 동법시행령 제50조의 규정에서 금지행위를 준수하는 조건으로 제주시가 장소 사용을 승낙한 바 있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부인회제주지회가 항의 방문, 시청 앞 1인 시위, 제주도 동성애대책본부 30여 명 등이 진정서를 제출하는 다수인 민원이 생겼다.

제주시는 이에 따라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해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규정에 따라 민원조정위원회를 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