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지구 생물권보전지역 국제협력사업 착수
지구 생물권보전지역 국제협력사업 착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8.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열대림 및 해외 고산식생 등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해당지역과 공동으로 보전.복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구 생물권 보전지역 국제협력사업'을 착수한다.

이 번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유네스코간 생물권보전지역 신탁기금 협력협약을 근거로 추진하게 되는데, 우선적으로 생물권보전지역과 세계자연유산지역이 동시에 가입돼 있는 지구상의 생물종 다양성과 보전가치가 많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몽골의 주요지역과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그동안 이를 위해 유네스코 자카르타사무소와 한국위원회와 협의를 거쳐 웹을 이용한 홈페이지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 전문가 상호방문을 통한 조사연구협력사업 등의 사업을 확정한다.

8월28일부터 몽골에서 열리는 동북아생물권 보전지역국제회의에 참석해 외국의 지방정부 및 전문기관과 협의를 거쳐 MOU를 체결하고 사업의 구체적인 시기, 방법 등을 확정해 나갈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제주도는 생물자원이 풍부한 지방정부 및 전문기관과 MOU 체결 등 생물다양성 분야의 상호협력 체제가 구축되면, 생물권보전지역 및 자연유산지역의 체계적 관리보전 및 21세기 생물자원보전에 있어 한단계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