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여성을 위한 '다양한 특별강좌' 열린다
여성을 위한 '다양한 특별강좌' 열린다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6.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군, 제10회 여성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마련

북제주군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인 제10회 여성주간을 맞아 ‘평등한 가정! 행복한 세상!’을 구호로 정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다음달 5일 오전 9시 30분 한림체육관에서 열리는 ‘북제주군 여성대회’에는 기념식과 장한어머니상을 비롯해 19명의 여성발전유공자를 표창하며, 지난 5월 가족사랑편지쓰기에 입상된 작품을 정리한 ‘편지글 모음집’도 배부한다.

특히 ‘여성문화 예술발표회’를 개최해 디딤새 예술단의 장구춤, 여성단체들의 민요열창과 댄스스포츠 등 동호회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2부 행사에서는 북제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평등한 사회의 시작은 내 가정에서부터’란 주제의 특별강연이 이어진다.

이외에도 양성평등실천항목 인터넷 공모전이 7월 한 달간 실시되며, 여성의 리더쉽 향상을 위한 강좌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추자.우도 등 도서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섬으로 찾아가는 문화강좌’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울러 북군은 공직자들 대상으로 ‘공직자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해 양성평등 의식함양과 건강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