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도, 축제 아이디어 공모사업 추진
제주도, 축제 아이디어 공모사업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8.1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축제육성위원회는 제주축제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축제로의 발전과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이 제기되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축제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축제의 섬, 제주'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축제가 개최되고는 있으나, 대부분의 축제가 독창성을 갖지 못한 채 비슷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추진되고 있는 실정인데 따른 것.

축제 아이디어 공모는 기존축제 활성화 부문과 신규축제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이뤄진다.

기존축제 활성화 공모부문에서는 제주도내 개최되는 기존 축제에 대한 창조적 리모델링 방안을 제시하는 부문으로서, 신규 프로그램 제안, 축제컨셉의 재설정, 기존 축제활성화 방안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제주의 독특한 문화·자연자원을 소재로 해 이를 접목하며, 축제 추진시 실현가능성이 높은 내용을 접수받는다.

신규축제 아이디어 공모부문은 제주를 대표할 수 있거나, 제주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신규축제 아이디어 공모로서, 제주의 독특한 문화·자원 및 지역특성(지역특화 소재, 특산물 등)을 모티브로 하며, 축제 추진시 실현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말부터 40일간으로, 기존축제 활성화 부문과 신규축제 아이디어 공모 부문으로 나뉘어 조만간 공고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은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상금은 각각 5백만원과 3백만원, 1백만원.

제출서류는 축제 제안 신청서, 해당 부문 공모 제안서, 축제 아이디어 공모 제안자 이력사항 등이며, 접수방법은 응모자가 직접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타 축제를 모방한 유사한 축제 제안이거나, 사회통념상 반정서적인 아이디어는 배제된다. 또 문화·관광축제를 벗어난 화합차원의 행사(국제행사 등 포함) 일회성 행사이거나, 공연위주의 프로그램 제안도 배제된다.

공모결과 선정된 축제에 대해서는 기존축제 활성화 및 제주 대표축제로 육성 자료로 활용하며, 특히 기존 축제에 대해서는 축제 주최 측에서 이를 활용, 축제 리모델링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