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해군기지 논의중단, 이해할만한 조치로 평가"
"해군기지 논의중단, 이해할만한 조치로 평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6.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반대 도민대책위 "논의중단 기간 반대운동도 중단할 것"

제주도 해군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는 8일 김태환 제주도지사의 해군기지건설계획 논의 중단 선언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당면현안을 이유로 '논의 중단'을 이야기했다는 점에서 다소 유감스럽지만, 나름대로 이해할만한 조치라 평가한다"고 밝혔다.

도민대책위는 논평에서 "김 지사는 이번 선언에서 '논의 중단'기간이 언제까지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김 지사가 논의 중단의 사유로 꼽고 있는 특별자치도와 행정계층구조 개편과 관련한 후속조치 등의 일정을 고려해 볼 때, 이번 선언의 유효기간은 내년 6월말까지라고 판단된다"고 평했다.

이어 도민대책위는 "김 지사의 논의중단 결정을 수용, 이 기간 공식적인 반대운동의 중단을 약속하며, 그 대신 이 땅이 진정 세계평화의 섬이 될 수 있도록 여러 교육프로그램과 문화적 접근으로 제주사회에 평화의 기운을 돋우는 활동으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해군측도 이 기간동안 기지건설 추진계획과 일정을 전면 중단해야 함을 강조한다"며 "만일 해군이 도지사의 이러한 선언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고 건설일정을 강행한다면, 이는 제주도민에 대한 명백한 도전으로서 도민사회의 큰 반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