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열려라! 머릿속 '행정 아이디어'
열려라! 머릿속 '행정 아이디어'
  • 이경헌 기자
  • 승인 2007.08.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도시건설국 10일 시책개발 워크샵 개최

제주시는 창조적인 행정 아이디어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제주시는 지난 10일 오후 7시부터 도시건설국(국장 홍성도) 직원 1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애월읍 납읍리소재 휘트니스타운에서 2008년도 발전적인 시책개발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먼저, 제주대학교 전성수 교수의 공공디자인 개선방안의 주제로 초청강의를 시작으로 도시건설국 산하 도시과, 공원녹지과, 건축과, 건설과, 재난안전관리과의 부서별 자유토론 및 결과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부서별 자유토론 시간에는 도시건설국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고, 열띤 토론이 이어져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워크샵 개최로 총 6건의 과제가 선정되었는데 그 과제를 보면, 도시과의 '미매각 체비지의 활용방안', 공원녹지과의 '사계절 꽃이 피는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건축과의 '품격높은 옥외광고물 시범가로조성', 건설과의 '걷고싶은 거리조성', 재난안전관리과의 '사이버 재해예방 종합정보센타 구축', '도심하천을 도심명소로 재정비' 등이다.

한편 제주시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발굴된 새로운 시책들은 앞으로 세부적으로 실천계획을 수립한 후 2008년도 업무계획에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