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21 (목)
Daum, 제주대-한라대 성적우수자장학금 수여
Daum, 제주대-한라대 성적우수자장학금 수여
  • 이경헌 기자
  • 승인 2007.08.0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제주대학교와 제주한라대 산학협력을 통해 개설한 강좌 수강생 중 우수학생 대상으로 7일 다음글로벌미디어센터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학금수여식에는 제주대학교 2명, 제주한라대학 2명 총 4명이 장학금을 지급 받았으며, 장학금수여자에게는 장학금 지급뿐만 아니라 향후 채용시 가산점을 주는 등 여려 혜택을 줄 예정이다.

Daum은 2007년 1학기동안 제주대학교와 제주한라대학에 맞춤형 강좌를 개설해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강좌 개설은 대학에서 배우는 이론과 기업에서 원하는 실무의 결합된 형태로 기업과 대학의 단순한 산학협력이 아닌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보여진다.

특히 제주한라대학의 장학금수혜자는 현재 (주)다음서비스에서 인턴으로 근무를 하고 있어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했다.

또한 제주대학교 겸임교수로 강의 한 석종훈대표이사는 학기중 받은 강사료 전액을 하반기에 개최될 제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전시회에 기부를 하여 학생들의 학과 공부 뿐 아니라 과외활동에도 지원했다.

이와 관련해 Daum의 제주프로젝트TFT 김종현 실장은 " 제주 지역에서 산학협력을 통한 인력양성은 Daum이 가장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제주대학교에 Daum Track을 개설하여 5년간 1억원을 투자하고, 제주한라대학에 지속적인 강좌개설을 하여  Daum 뿐만 아니라  모든 인터넷 기업이 바라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산업 인력을 양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