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한라대, PBL 교육 선두주자로 발돋음
제주한라대, PBL 교육 선두주자로 발돋음
  • 이경헌 기자
  • 승인 2007.08.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대만 대인과기대학교 방문, 교류 확대

제주한라대학교는 PBL 교육 확대를 위해 대만 대인과기대학교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제주한라대는 지난 6일 대만 대인과기대학교 대표단 10명이 PBL 교육확대를 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협의 및 교육환경 시찰 등을 위해 제주한라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대만 대인과기대학교 Shan-hwei Ou 총장 내외와 Kuo-ching Huang 부총장 내외, Chen-ying Su 간호학과장 등 대표단 10명이 참가했다.

지난 2006년에 우수학생들의 교류확대를 위해 교류협정을 맺은 대인과기대학교는 이번 방문을 통해 PBL과 S-PBL 교육과정의 도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날 행사는 PBL/S-PBL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발표, 대만과 한국의 간호현실 및 PBL 도입의 필요성에 대한 컨퍼런스에서 대인과기대학교의 간호학과장의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문한 대표단은 제주한라대학의 PBL 센터, 간호과, 관광중국어과, 호텔조리과, 부설유치원 등을 살펴보았으며, 시찰 후 "제주한라대학의 혁신적인 교육환경과 PBL/S-PBL 교육과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대인과기대학교의 교육환경 및 교육과정 혁신을 추진하려는 시점에서 많은 정보를 시사해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