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공무원 연구과제 수상금 기탁 이어져
공무원 연구과제 수상금 기탁 이어져
  • 강정윤 시민기자
  • 승인 2007.07.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공무원 대상으로 실시한 세외수입확충을 위한 연구과제 및 아이디어 발표대회에서 수상한 보건환경연구원의 김영주 박사, 세정과 세입관리팀 양창호 담당 및 임은희씨, 혁신도시추진단의 이영진 담당이 20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동휴)를 방문, 시상금을 기탁했다. 

지난 6월 한달동안 공무원을 대상으로 ‘세외수입확충을 위한 연구과제 및 아이디어’를 공모했으며, 대학교수·연구원·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총 14건이 선정 되었고, 지난 19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에 김영주 박사는 ‘천연 지하 환원성 알카리수를 이용한 웰빙 신산업 역량강화’로 최우수상, 양창호 담당 및 임은희씨는 ‘인증기 도입을 통한 수입증지 수납 개선’으로 우수상, 이영진 담당은 ‘개인소장 향토 수석 사회환원 운동을 통한 박물관 건립’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이날 받은 시상금을 공동모금회를 방문하여 기탁하게 된 것이다.

 

이와 같이 시상금 기탁이 줄을 이은 것은 좋은 취지로 시작된 이 발표대회에서 현업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공무원들이 참여하여 많은 연구과제 및 아이디어들이 접수가 되었으며, 이때 받은 시상금을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혼자만의 영광으로 그치지 않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함으로써, 주위의 사람들과 기쁨을 같이 나누고 싶다는 좋은 뜻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국장은 "발표대회에서 수상을 하신 분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특히 시상금을 기부해 주신 김영주 박사님, 양창호님 및 임은희님, 이영진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도내 발전을 위해서 여러 분야에서 담당해 주셨으면 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