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강정마을내 해군기지 홍보관 철거 촉구
강정마을내 해군기지 홍보관 철거 촉구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7.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반대위, 12일 국방부에 공식 요청...반대 투쟁 천명

강정해군기지유치반대위원회는 12일 국방부에 해군기지 유치 철회와 강정마을내에 설치돈 해군기지 홍보관 철거를 공식 요청했다.

강정반대위는 이날 국방부 장관에게 보내는 '강정 해군기지 유치 철회 및 홍보관 철거 요청' 제하의 공문을 통해 "우리 마을 주민들을 기만하고 갈등의 원인을 제공하고 있는 상주 해군인력을 당장 복귀시킬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강정반대위는 어촌계원인 일부 해녀들에게 보장할 수 없는 사실 유포를 비롯해 6월19일 마을 임시총회 무산은 해군이 뒤에서 조종하고 있다고 확신한다며 또한 해군이 찬성측에 향응 및 행정지원 문건이 공개되고, 공개되지 않은 두 장의 서류속에 더 많은 지원내역이 있으리라 확신한다며 국방부에 대한 불신이 시선을 보냈다.

강정반대위는 "우리 마을의 갈등과 반목은 치유 단계를 벗어나 다시 돌이킬 수 없는 상태로 치닿고 있다"며 "공동체의 파괴는 화순, 위미에서 뿐만 아니라 제주도 전체의 주민 갈등으로 첨예한 대립속에 있음을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해군기지 철회를 촉구했다.

강정반대위는 "해군이 제주 해군기지 건설 추진과정에서 주민동의를 전제로 하겠다는 말은 지금 어디로 가버렸나. 주민의 원망어린 시선 속에서 해군기지 건설이 진정한 안보인가"라며 "제주도에 건설되어야만 대한민국의 안보가 유지되고 군사기지화가 되어야 경제가 좋아져 잘 살 수 있는 것이냐"며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강정반대위는 "강정 주민들이 반대의 원성이 하늘을 찌를 듯한 이 상황에 해군기지 유치홍보관을 강정 마을에 설치하는 것은 지역 주민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오는 20일까지 완전 철거를 요구했다.

아울러 "우리의 투쟁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살아 이 땅에 존재하는 한 해군기지 건설 반대 투쟁을 할 것"이라며 "국방부장관 및 해군 참모총장은 제주 해군기지 건설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