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전문] 원희룡 의원, "제주의 自然, 세계가 인정"
[전문] 원희룡 의원, "제주의 自然, 세계가 인정"
  • 미디어제주
  • 승인 2007.06.2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자연유산으로 인정받음을 축하드립니다.

제주의 자연이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랑스런 내 고향 제주가 너무나 자랑스럽고, 자부심에 가슴이 뿌듯합니다.

27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총회에서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이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그 동안, 석굴암, 불국사, 수원화성 등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긴 했지만, 자연유산으로 등재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름다운 한국의 자연미가 국제사회가 인정하고 당당히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제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높인 것입니다.

자 연환경을 잘 보존하고 가꾸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간 제주의 아름다움을 잘 보존하고 아껴준 제주도민 여러분과 김태환 제주지사를 비롯해 이번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하여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하 지만 이제부터가 문제입니다. 우리는 세계적인 자연유산을 단순히 보존하는 것이 아니라,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관리부실로 인한 문제는 국부의 손실이자 명예의 실추입니다. 지금보다 더 관리에 신경 써주실 것을 부탁하며, 저 또한 힘을 보탤 것입니다.

이번 자연유산등재를 통해 세계 곳곳의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제주를 찾아 올 것입니다. 제주의 천연 관광자원이 제주발전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홍보와 관광객에 대한 배려가 필수입니다. 이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제주의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제주가 세계적인 자연의 도시, 관광의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