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도지사는 해군기지에 대한 입장 밝혀라"
"제주도지사는 해군기지에 대한 입장 밝혀라"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5.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반대 대책위 26일 논평..."해군기지 실체 공개해야"

“김태환 도지사는 해군기지에 대한 명확한 입장 표명하라”

제주도 해군기지 반대 범도민대책위원회는 26일 논평을 내고 이같이 촉구했다.

대책위는 지난 25일 윤광웅 국방부 장관이 국회 예결특위에서 해군기지 추진은 참여정부의 국책사업이 아니라고 밝힌 것에 대해 “제주지역주민과 도민들은 해군기지 사업이 정부차원의 사업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이는 전략적인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냐”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이어 “또 해군은 수 천부나 배포한 화순항 조감도가 사실과 다르다고 하는 등 도민들을 햇갈리게 하고 있다”면서 “해군기지 추진 주체, 계획 수립 단계 및 일정 등을 포함한 정확한 실체를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특히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특별자치도 못지않게 중요한 해군기지 문제에 대해 입장을 정리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도민 혈세로 용역까지 발주해 놓고 어물쩍 넘어가려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꼬집었다.

대책위는 이에 “김 지사가 지방선거, 특별자치도 등을 빌미로 해군기지 문제를 판단유보 한다면, 우리는 김태환 제주도정을 ‘판단’할 것”이라며 “김 지사가 도민들이 뽑은 도지사인 만큼 정책적 소신을 밝혀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