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은행, 신용카드내 교통카드 기능 탑재
제주은행, 신용카드내 교통카드 기능 탑재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6.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출시,신용카드와 교통카드 기능 동시 이용
제주은행이 제주도내 최초로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는 '제주특별자치도민 교통카드'를 25일부터 출시했다.

이에 따라 새로출시된 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내에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교통카드를 구입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제주은행 교통카드는 제주지역 시내/시외버스에서 이용하는 것 외에도 서울, 경기, 인천, 경남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육지부 나들이가 잦은 고객들은 제주은행 교통카드 한 장으로 제주지역에서 뿐만 아니라 서울 등지에서도 지하철이나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민 교통카드'는 우선 성인 전용으로만 개발되어 만 18세 이상의 고객인 경우에 한해 신규 또는 전환발급이 가능하며, 청소년 및 학생 대상 교통카드는 순차적으로 발급할 계획이다.

주의할 점은 제주은행 교통카드는 선불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용도와는 별도로 교통카드 충전소에서 본인이 원하는 만큼 요금을 충전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문의=720-03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