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고산관광정보고, 뷰티 전문인 육성 앞장 선다
고산관광정보고, 뷰티 전문인 육성 앞장 선다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7.06.2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직능단체 및 산업체와 산학협약 체결

고산관광정보고등학교(교장 김응표)가 전국 미용관련 직능단체 및 산업체와 산학협약을 체결, 뷰티 전문인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산관광정보고는 지난 21일 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 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회장 조수경), 한울이미용실(원장 김진숙-대한민국 미용명장 1호, 광주 소재)과 학교 회의실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장명희, 최지희 박사, 자문단 교수 등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직능단체 및 산업체와의 산학협약 체결로 국제화 시대를 선도할 뷰티 전문인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추진, 글로벌 인재 양성 협력, 뷰티산업의 최신 동향 및 기술의 공유, 교육과정 개발과 교원의 정보교환 등을 통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협약 후 특성화를 위한 컨설팅 협의에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장명희 박사는'토탈뷰티 특성화 전환을 위한 교육과정 진단 및 개정 방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성화 고교 교육과정 설계에 따른 배경과 특성화 고교 교육과정 설계방향을 발표했ㄷ.

이 자리에서 장명희 박사는 교육과정의 목표를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글로벌 미용 인재 양성’으로 하고 목표 구현을 위해 기초학습능력 확보, 현장 적응력 배양, 미용분야의 기초 전문교육 강화, 국제적 감각 및 의사소통능력 함양, 개개인의 진로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 선택권 확보 등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