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부패 게 섯거라! 제주클린시티시민단 출범
부패 게 섯거라! 제주클린시티시민단 출범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7.06.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부패 우리 손으로 뿌리 뽑는다"

제주반부패네트워크(상임공동대표 김현철, 김태성, 김정열)는 전국 최고의 '청렴특별도' 건설과 제주 공직사회의 청렴브래든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주클린시티시민단'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부패사례 제보, 신고, 예산심의 참관활동, 산업현장 방문활동, 청렴물결 캠페인 활동, 청렴물결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반부패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렴도 지수 9점(10점 만점 : 2006년 8.82점으로 전국 6위, 국가청렴위원회 자료) 이상 획득해 도민들 스스로 전국 최초로 밑에서부터 일어나는 '청렴 풀뿌리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패감시 활동에 관심있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은 30명 내외의 구성인원을 선정, 소정의 교육과정을 거쳐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반부패네트워크 참여하고 있는 제주도내 단체는 제주경실련, 제주참여환경연대, 제주환경운동연합, 제주여민회, 제주주민자치연대, 제주YMCA, 제주YWCA, 제주흥사단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