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06 (금)
"시민.사회단체 입장 문제있다"
"시민.사회단체 입장 문제있다"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5.05.2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병원, 시민.사회단체에 보도자료 정정 요구

제주대학교병원은 전국보건의료산업 노동조합이 25일 ‘제주대병원 선택진료제 7월 1일 강행 방침에 따른 공동 입장’이란 제목으로 각 언론사에 보낸 보도자료에 대해 정정을 요구하고 나섰다.

제주대병원은 “그동안 언론과 노조 및 시민단체에서 지적해왔던 담당의사가 한 명 뿐인 진료과에 대해 향후 2명의 전문의를 확보할 때 까지 선택진료제를 유보하겠다는 방침을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고 강조했다.

이에 제주대병원은 “기만적인 언론 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노조측 입장은 문제가 있다고 보여지며, 또한 공동보도자료에 잘못 명시된 부분들이 있어 정정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제주대병원은 첫째로 ‘선택의료 시행과는 반드시 비선택 교수님이 같이 진료하는 경우만 하였고, 그렇지 않은 과는 제외했다’라는 부분에 대해 “당연히 가정의학과는 담당의사와 파견의만 있으므로 선택진료에서 제외했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 ‘제주대병원은 응급환자인 경우도 입원할 경우 선택신청서를 작성하도록 할 계획’이라는 부분에 대해 “응급진료의 경우 선택의 여지가 없는 치료시에는 선택진료비를 부과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 노조측이 진료비가 250%이상 상승한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 “예를 들어 중수절제술 환자의 경우 입원해 뇌 MRI, 필요없는 치료적 중재술 등 모든 선택 진료 부문을 포함해 계산된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65세 이상 노인, 경제적 능력이 없는 영유아에게 선택진료를 시행해 의료비부담을 가중시킨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나이를 가지고 의료취약층 기준으로 삼는다는 건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