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9급 공무원 시험 출제 오류 '망신살'
9급 공무원 시험 출제 오류 '망신살'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5.2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치러진 9급 행정직 제주도 지방공무원 공채시험에서 정답없거나 답이 2개인 문제 등 모두 3개 문제가 잘못 출제된 것으로 드러나 항의소동이 빚어지고 있다.

25일 제주도에 따르면 9급 행정직 공채시험에 출제된 행정학개론 문제 중 '다음 중 통합예산에 포함되지 않는 것'을 묻는 문제는 정답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행정학론 문제 중 지방공무원과 관련한 문제의 경우 '도지사는 특수 경력직 공무원에 속한다'와 '공직 구성에 있어 지방공무원이 35%를 차지한다' 등 정답이 2개로 나타나 응시생들이 강력히 항의했다.

또 행정법 총론에서도 '위법한 부관과 부정행위의 효력'에 관한 문제가 정답이 2개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잘못 출제된 문제가 3문제에 이르면서 응시생들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등을 통해 이의를 제기하거나 항의하고 있다.

이에 제주도는 정답이 없는 문제는 모두 정답으로 처리하고, 정답이 2개인 문제인 경우 둘 중 하나만 맞게 써도 정답으로 처리키로 했다.

그런데 이번에 치러진 지방공무원 시험에는 모두 225명을 뽑게 되는데, 총 3524명이 응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