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토평동 건설폐기물 허가, 엄정 수사하라"
"토평동 건설폐기물 허가, 엄정 수사하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5.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자치연대, 계좌추적 등 엄정수사 촉구 성명
서귀포시 토평동 '건축폐기물 중간처리시설' 편법 허가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공무원 등을 소환 조사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선 가운데 탐라자치연대는 30일 성명을 통해 엄정수사를 촉구했다.

탐라자치연대(대표 이군옥)는 "토평동 건설폐기물 시설과 관련해 지난 1월 감사위원회에 의해 특별조사가 이뤄진 바 있지면 당시 감사위원회는 건설폐기물 관련 허가과정이 문화재위원 변경 등 '위법'했음을 밝혀내고 하위직 공무원 4명을 경징계를 내린바 있다"면서 "하지만 이를 근거로 사업은 취소되기는 커녕 사업강행에 면죄부를 주고 말았다"고 역설했다.

탐라자치연대는 "이로 말미암아 감사위원회는 '제식구 감싸기'라는 비판을 받았고 몇몇 의혹에 관해서도 의혹해소의 의지를 보이지 않아 '의혹덮기 감사'라는 혹평을 받았다"면서 "사업자를 위한 특혜의혹이 상당부분 밝혀졌음에도 수사의뢰 등 어떠한 적절한 조치도 취하지 않아 감사위원회의 위상을 추락시켰다"고 강조했다.

탐라자치연대는 "늦은감이 있지만 토평 건축폐기물 관련 사법당국은 감사위원회의 의혹덮기 감사의 전철을 밟지 말고 계좌추적 등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감사위원회 또한 의혹을 밝히기 위한 사법당국의 수사에 적극 협조해 공무원의 이권 개입 등에 포착된다면 일벌백계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