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해군기지 행정사무조사 '초읽기'
해군기지 행정사무조사 '초읽기'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5.2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28일 본회의서 행정사무조사계획 승인
김 지사 출석키로...국방부-해군본부 관계자 등 참고인 조사
제주해군기지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행정사무조사가 2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군사기지건설 관련 특별위원회(위원장 임문범)는 본회의가 열리기 전인 28일 오전 12시 5분께 간담회를 열고 제주해군기지 관련 각종 의혹들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안)을 원안 통과시켰다.

제주도의회는 28일 오후 2시  제23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주해군기지 관련 행정사무조사계획을 상정, 승인했다.

이에 따라 군사특위는 충원된 군사특위 위원 등 13명과 전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조사위원들과 2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제주도와 제주도의 업무를 위탁받은 사단법인 제주지방자치학회 등을 대상으로 그동안 제기됐던 각종 의혹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군사특위는 29일부터 김태환 제주지사와 유덕상 환경부지사, 박영부 잔치행정국장 등 군사기지 건설 관련 행정사무조사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공무원을 출석시켜 각종 의혹들에 대한 실체를 규명한다는 방침이다.

또  필요에 따라 국방부 자원관리본부 최광섭 본부장, 서우덕 전력정책팀장, 김성찬 해군전력기획참모부장, 김동문 제주해군기지사업준비단장 등이 참고인으로 출석할 예정이다.

한편 군사특위는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행정사무조사를 벌이고 내달 15일 결과보고서를 작성, 19일 채택 후 20일 본회의에서 보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