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대통령 행사장 입구 도로점거 시위
대통령 행사장 입구 도로점거 시위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5.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 23일 오후 4시]23일 노무현 대통령이 제주를 방문한 가운데, 감귤농가와의 간담회가 열린 서귀포 농업기술센터 인근서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경찰이 대치하며 충돌했다.

한미FTA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와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 50여명은 이날 오후 2시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소재 서귀포 농업기술센터 인근 도로서 노무현 대통령 방문에 따른 기자회견을 마친 후 경찰과 대치했다.

이 과정에서 시민사회단체 50여명이 경찰병력에 에워싸이고, 경찰에 의해 관계자 6명이 경찰에 연행됐지만 30여분만에 풀려났다.

경찰은 많은 병력을 총동원해 시민사회단체의 차량 이동을 막아서면서 갈등이 증폭됐다.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23일 오후 감귤농장과 감귤유통센터 등을 돌아본 후 감귤농가 및 감귤관련 단체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노 대통령 규탄 기자회견 6명 경찰 연행

[3보 = 23일 오후 3시30분]23일 노무현 대통령의 제주 방문에 따른 규탄 기자회견을 가진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 6명이 경찰에 연행됐다.

한미FTA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와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 50여명은 이날 오후 2시 노무현 대통령 방문에 따른 기자회견을 마친 후 경찰과 대치했다.

이 과정에서 시민사회단체 50여명이 경찰병력에 에워싸이고, 경찰에 의해 관계자 6명이 경찰에 연행됐다.

현재 연행된 회원의 정확한 신원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간담회장 인근서 시민사회단체-경찰 '몸싸움'

[2보 = 23일 오후 3시]23일 제주를 방문한 노무현 대통령이 서귀포 농업기술센터에서 감귤농가와의 간담회를 갖고 있는 가운데,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농업기술센터 인근서 기자회견을 마친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50여명이 경찰병력에 가로막히면서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한미FTA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와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 50여명은 이날 오후 2시 노무현 대통령 방문에 따른 기자회견을 마친 후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시민사회단체 50여명은 도로상에서 경찰병력에 둘러쌓여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특히 서귀포시 지역 시민사회단체 3명은 경찰에 연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23일 오후 감귤농장과 감귤유통센터 등을 돌아본 후 감귤농가 및 감귤관련 단체장 등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노 대통령 간담회 앞두고 '긴장고조'

[1보 = 23일 오후 2시]23일 노무현 대통령이 제주를 방문한 가운데, 감귤농가 FTA 간담회를 앞두고 서귀포 농업기술원 인근 도로서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경찰이 대치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인근 도로에서 경찰이 도로를 가로막으면서 한미FTA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와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와 대치하고 있다.

경찰 차량에 가로막힌 시민사회단체 50여명은 현재 도보로 서귀포 농업기술원 방면으로 향하고 있다.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23일 오후 감귤농장과 감귤유통센터 등을 돌아본 후 감귤농가 및 감귤관련 단체장 등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